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 뉴스레터 다행, 예순아홉번째 걸음
2023년 08월 #예순아홉번째걸음
안녕하세요, $%name%$님! 뜨거운 여름, 더위에 지치지 않고 잘 보내셨나요? 벌써 여름이 지나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한다는 처서處暑가 지났습니다. 더위를 마무리하는 비도 내리고, 이제 가을을 맞이할 준비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8월의 다행은 다시함께의 소식과 더불어 최근 발의된 성매수 후기를 처벌하는 법안과 관련한 특집기사를 준비했어요. 생소하실 수 있지만, 다시함께에서는 꾸준히 문제 해결을 위해 목소리를 높였던 주제입니다. 함께 관심 가져주시면 어떨까요?
다시함께 특집 기사
'성매수 후기글', 얼마나 알고 있나요?

「성매매처벌법」상 ‘성매매 알선 등 행위’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성매매를 알선, 권유, 유인하는 행위, 그리고 업소에 대한 광고 행위가 포함됩니다. ‘성매수 후기글’은 성매매 업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어 업소를 홍보해주는 ‘광고’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많은 성매수자들이 후기를 보고 업소 정보를 얻으며, 업소 방문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법리상으로 따져보면 ‘성매수 후기글’을 작성하는 행위는 성매매를 ‘권유’하는 행위에도 해당합니다. ... ‘성매수 후기글’이 성매매 알선, 광고, 권유, 유인 행위로 인정되어 처벌받는 날까지 다시함께에서는 지속해서 목소리를 높이고, 성매수자들이 처벌받을 수 있도록 법 제도와 수사절차를 바로잡도록 힘을 보탤 것입니다. 성매매 없는 성평등한 세상을 위해 이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가져주시면 어떨까요?

다시함께 활동소식

벌써 5년째 돌아오는 반가운 얼굴, 다시함께 대중강좌 성매매X크로스가 7월 5일부터 19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었습니다. 1강 전쟁과난민, 2강 디지털, 3강 미디어라는 주제로 총 500여명의 온라인 참여자분들과 함께했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분위기 함께 나눠요!

여기 또는 각 강의 주제를 클릭하면

후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23 시민활동단 왓칭유가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폭염과 태풍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왓칭유분들과 함께하고 있어요. 왓칭유는 성매매 의심업소 현장조사에 이어 8월 24일 영등포역에서 <성매매 거리두기>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세상을 움직이고 깨어나게 하는

왓칭유들의 생생한 후기!

다시함께 상담팀은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서울시 내 경찰서 31개소에 방문했습니다. 센터의 피해지원 사항을 안내하는 동시에, 올해 시행되는 「인신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홍보하고 센터에 적극적인 피해자 연계 요청을 하였습니다.

성매매 경험 여성이 수사과정에서

인권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7월 사부작공방에서는 재생 밴드로 바구니를, 양말목으로 랜턴을 만들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사부작~사부작~ 손을 움직여 만든 작품은 늘 매력적이죠? 여러분도 함께하실 수 있답니다! 하반기에 진행할 재능 나눔 수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사부작공방의 다양한 작품 보러가기!

다시함께 현장지원팀 나비는 지난 8월 9일에 

금융복지상담센터 서남권 상담관 7명을 대상으로 시민소통회를 진행했습니다. 상담관들은 성매매 집결지가 여전히 건재하는 것에 놀라기도 하고, 불법일수/대부업체의 채무가 소명되기 어려운 것에 공감하기도 했습니다.

영등포 집결지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시함께는 현장조사와 시민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채증, 모니터링을 거쳐 알게 된 알선자들의 행태와 문제점들을 엮어 '성매매고발이슈'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7월호는 <시민제보창>에 올라온 시민들의 제보, 신고의 처리 결과를 담고 있어요. 성매매 의심 업소를 제보해주시는 모든 시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제보창에 많은 제보 부탁드려요!

다시함께가 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는 건 구독자분들 알고 계시죠? 그렇다면, 플랫폼 플러스를 발행하고 있다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플랫폼 플러스는 '일상에 반성매매를 더하다'라는 의미로 발행되며, 성매매 방지를 위해 시민인 우리가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하는 소식지입니다. 함께 성매매 없는 세상을 위해 활동하고 싶다면?

플랫폼 플러스에서 알아봐요!

이번 다행은 어땠나요?
다시함께가 더 궁금하다면?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dasi_seoul@naver.com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친구나 지인에게 다시함께 뉴스레터를 추천하고 싶다면? 링크를 알려주세요! 
 수신거부를 희망하신다면 아쉽지만 여기를 눌러주세요. 

서울특별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 dasi_seoul@naver.com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4층 다시함께상담센터 02-814-3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