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 뉴스레터 다행, 예순여덟번째 걸음
2023년 06월 #예순여덟번째걸음
안녕하세요! $%name%$님! 무더위와 비가 번갈아가며 찾아오는 요즘입니다. 7월도 되지 않았는데 올 여름이 너무 더울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올 초만 하더라도 다이어리와 달력의 2023년이라는 숫자가 어색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어느새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name%$님은 6이라는 숫자를 달력을 통해서 맞이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올 한해의 절반 동안 뭘 하며 지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지는 않으시나요?
센터에서는 그런 궁금증으로 지난 6개월을 돌아봤습니다. 다시함께의 한 해의 절반동안의 일들을 돌아본 글을 읽어보시며, 더위에 몸 상하지 않게 6월 잘 지내세요!

<2023년 다시함께상담센터 대중강좌 성매매X크로스>

우리 삶 곳곳에 존재하는 성매매의 흔적들!

다시함께상담센터 대중강좌 성매매X크로스를 통해서 성매매산업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가 함께할 수 있는 반성매매 행동을 함께 찾아봐요!

▷▶ 크로스 참여신청 하러 가기 ◀◁

고액 스폰 사기 당신에게도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인스타,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 모르는 사람에게 소위 스폰만남을 제안하는 연락을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고액의 돈, 주거지, 명품 선물 등을 지원받으며 편하게 데이트/만남할 여성을 찾고 있다라는 내용으로, 불특정 다수의 여성에게 접근하는 고액 스폰 사기범이자, ‘성착취 범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종 안마와 마사지 업소들, 동네와 집 앞, 번화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런 가게들은 정말 모두에게 건전한 곳이 맞을까요? 안마와 마사지 업소로 위장한 성매매 업소들은 온갖 건전한 척을 하며 여러 온라인 사이트에 광고하고 있지만 실상은 성매수자 손님을 가려 받고, 성매매 영업을 통해 불법 이득을 취하고 있습니다.



👉 [성매매고발이슈 5월호] '성매매'라는 단어 없이도 성매매를 할 수 있는 세계

5월 26일 금요일, 사부작공방은 관악구 도림천 수변무대 일대에서 관악늘푸른교육센터가 주최한 직업체험축제인 <쇼미더잡스>에 참여했어요. 새활용공예를 소개하고 경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5월 마지막 날에는 사부작공방 오픈식이 있었습니다.

👉 5월의 사부작공방 활동 보러가기

2023년 온라인 반성매매 캠페인 <우리는 계속해서 반성매매>가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캠페인에서는 일상에서 맞닥들이기 쉬운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골라달라고 시민분들게 요청드렸어요. 총 2,286명의 시민분들이 직접 답변을 골라주셨습니다.  

갑작스레 여름이 되어버린 5월, 무더위에 굴하지 않고 매주 목요일 치료회복프로그램 여성주의 자기방어훈련이 피프티핏 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나’에 대해 돌아보고, 위기상황에서 나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웠습니다.

👉 후기 보러가기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던 지난 5월 16일(화)에 감시사업팀에서는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 마사지형 성매매업소 밀집지역의 현장조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안마, 마사지로 위장하여 영업하는 성매매 의심 업소들과 키스방 업소들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5월 9일(화) 다시함께상담센터는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대면 교육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법정의무교육의 대부분은 온라인으로 이수 중이나,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서남권 서울특별시 노동자 종합지원센터 지원을 받아 이상미 노무사님이 강의해 주셨는데요.

👉 후기 보러가기 

2022년도 후원금 수입 및 사용결과 💓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 제41조의6(후원금의 수입·사용결과 보고 및 공개) 제1항에 의거하여 2022년 후원금 수입 및 사용결과보고서를 공고합니다.
다시함께가 더 궁금하다면?
💌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dasi_seoul@naver.com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친구나 지인에게 다행을 추천하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알려주세요! 
💌 수신거부를 희망하신다면 아쉽지만 여기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 😢

서울특별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 dasi_seoul@naver.com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4층 다시함께상담센터 02-814-3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