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 (2).png


안녕하세요! 2024년을 맞이하여 올해 사업의 키워드를 뽑아본 다시함께상담센터입니다. 하단의 글은 이미지에 적힌 것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올해의 다시함께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특화사업의 안정적 운영

사회복지체계에 속하지 못했던 사각지대 성매매 피해자에게 안전한 활동 공간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화사업 사각지대 성매매 피해자 사회적응프로그램사부작공방. 올해 다시함께는 사부작공방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성매매 피해자들의 새로운 삶의 방식과 사회 적응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 사례관리 기능 향상

올해 다시함께는 이용자의 권리보장을 위해 고지 안내 사항을 보완하여 체계적이고 탄탄한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성매매 당사자가 센터를 통하여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및 사례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성매매 지원시설 외 사회복지 체계와도 네트워킹을 강화하겠습니다!

 

- AI 시스템 개발

인터넷시민감시단은 2011년부터 작년 2023년까지 총 872,846건의 알선광고물을 신고하는 엄청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성매매불법알선광고물들은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매크로를 이용하고 시스템의 약점을 파고들어 더 많은 광고물들이 게시됩니다. 다시함께는 인터넷 시민감시단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직접 알선광고를 찾아내고, 신고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AI 시스템 개발에 착수하고자 합니다!

 

- 집결지 해체과정의 특성 고려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는 도시정비사업과 공공개발사업의 본격화를 앞둔 상황입니다. 올해 다시함께는 집결지 해체과정의 현장 특성을 고려하여 마지막까지 성매매 피해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겠습니다!

 

- 성매매 산업에 대한 통합적 대응


성매매 알선자와 성매수자들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의 정보 공유를 통해 단속을 피하는 한편 성매매 산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다시함께는 온/오프라인으로 분리하여 진행되었던 사업들을 통합하여 온라인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업소를 고발·신고하고자 합니다!